본문으로 바로가기

ENTP 유형이 선호하는 취미여가활동





 취미는 인간이 금전적 목적이 아닌 기쁨을 얻는 활동이라고 정의하며, 좋아하는 곳에서 시작, 지속성이 있으며, 돈벌이를 목적으로 하는 직업과 구별된다. 취미와 유사한 용어로 여가활동이 있다. 여가 활동은 남는 시간에 스스로 즐거움을 얻기 위해 하는 자유로운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하고, 먹고, 자고, 숙제하고, 집안일을 하는데 쓰는 시간 외에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활동이 여가활동이다. 그렇다면 MBTI라는 선호경향성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유형을 탐색하고 이를 본인의 삶에서 취미와 여가활동에 적용해본다면 어떨까? 선호경향에 가까운 다양한 취미와 여가활동은 몸과 마음에 활력을 찾아주며 더불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중요한 인생의 키워드가 될 것이다. 



■ ENTP 유형이 선호하는 취미여가활동

  

  ENTP 유형의 사람들은 여가활동을 매우 즐긴다. 그들은 놀이에 열심이며 에너지 충전을 위해 새로운 여가거기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편이다. 그들은 위험과 새로운 탐험을 즐긴다. 놀이가 어떤 법칙이나 방식에 따라야 하는 것이라면 ENTP 유형의 사람들은 가능한 한 자유스러운 방식을 좋아한다. 주말에 특별한 계획이 없을 때를 ENTP 유형의 사람들은 가장 좋아한다.


  그들은 항상 새롭고 진기한 것을 추구하므로 때로 그들은 최첨단을 걷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여가 활동에 타인들을 끌어들이기를 좋아하며 새로운 놀이를 만들어 스스로 즐기기도 한다. 여가활동에도 최대한의 융통성을 부여하므로 세부적인 여가 계획은 그 여가를 즐기는 과정에서 짜기도 한다. 그들은 하루 시간별로 계획이 세워진 여과활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ENTP 유형의 사람들에게 여행은 매우 중요한데 그것은 새로운 조망이나 인생 설계의 새로운 지표를 제공해 주기 때문이다. 한 ENTP 유형의 사람이 버뮤다로 여행을 가기로 하였다. 그가 버뮤다에 도착해서 해변으로 구경하러가거나 토산품 대리점을 둘러보는 것 외에는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는 서핑놀이나 실내 게임 등을 즐겼다. 많은 ENTP 유형의 사람들은 그들의 체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을 즐겨하며 체력 테스트로 정신을 집중시키고 색다른 것을 함으로써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을 알게 된다.


  ENTP 유형의 사람들은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그들에게 조용히 자신을 뒤돌아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독서는 그들로 하여금 공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해 준다. 그들은 때로 숨은 뜻을 읽어내고 새로운 결과를 예견하기도 한다.




출처: 성격유형과 삶의 양식, pp.361~362

이미지출처: https://www.opp.com/en/Knowledge-centre/Blog/2014/July/Whats-your-MBTI-sports-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