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존감이 커지면 매력도 커진다



"남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틀림없이 내게도 문제가 있다."는 경고에 귀를 기울이세요. 연애를 하면 구속되는 느낌이 들어 싫다는 사람과 항상 데이트를 한다면, 당신 스스로가 구속을 두려워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결점을 깨닫기보다는 남의 결점을 보기가 더 쉬운 법이죠. 실제로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싫어하는 부분은 스스로에게 싫어하는 점일 수 있습니다. "남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틀림없이 내게도 문제가 있다."는 경고에 귀를 기울이세요. 연애를 하면 구속되는 느낌이 들어 싫다는 사람과 항상 데이트를 한다면, 당신 스스로가 구속을 두려워 하는 것입니다. 계속 섹시한 남자 옆에 있으려 한다면, 당신 스스로 그들의 조소와 비웃음을 사도 좋다고 생각하는거에요.


  자존감을 키우도록 노력하세요. 당신의 자존감이 높아지면 자격 없는 애인들은 밖으로 뛰쳐나가 다른 피해자를 찾습니다. 무엇보다도 당신 자신이 자신감 넘치고 편안해진다면, 친구로서나 데이트 상대로서 그리고 평생을 함께할 배우자로서 매력을 더 발산할 수 있을 거에요.




출처: 나는 1년안에 결혼할 것이다 pp.66-67

이미지출처: http://no10.nayana.kr/~jlme0515/bbs/board.php?bo_table=B04&wr_id=129